성령과 신부 – 신부는 누구를 가리키는가

성령과 신부. 성경의 끝부분인 요한계시록 22장에 등장하시는 구원자다. 사도 요한은 성령과 신부께서 목마른 자들에게 값없이 생명수를 주시는 장면을 목도한 후 그대로 성경에 기록했다. 영생을 얻고 천국에 가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생명수를 주시는 성령과 신부는 꼭 필요한 존재다. 과연 마지막 시대에 구원을 베풀어주시는 성령과 신부는 누구일까.

성령과 신부 – 성령은 누구인가

성령과 신부

성령과 신부는 죽음의 고통에서 허덕이는 인생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허락해주실 구원자다. 때문에 반드시 두 분을 만나야만 한다. 그렇다면 성령은 구체적으로 누구를 가리키는 것일까.

‘성령’이라고 하면 대부분 ‘영’으로만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성령은 탄식도 하시고 말씀도 하시며 우리를 위해서 간구도 하시는 분이다(로마서 8:26, 요한계시록 2:7). 성령이 인격체임을 증거하는 것이다. 결정적으로 성령에 ‘이름’이 존재한다는 성경의 기록은 이를 더욱 확증해준다(마태복음 28:19).

이천 년 전, 사도 바울은 로마 교회 성도들에게 “성령이 우리를 위해 간구하신다”고 증거하면서 결론에 가서는 “우리를 위해서 간구하시는 분은 예수 그리스도”라고 말했다. 예수님과 성령 하나님이 한 분이심을 증거하는 것이며, 동시에 성령 하나님이 예수님과 같은 인격체를 지니신 분이라는 사실을 밝힌 것이다(로마서 8:26~34).

특별히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는 축복을 받은 사도 요한도 성령 하나님을 가리켜 ‘보혜사’라고 설명했는데, 예수님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보혜사’라고 칭했다(요한일서 2:1, 요한복음 14:26). 성령 하나님이 인류의 죄와 허물을 변호해주시는 보혜사, 즉 예수님이라는 사실이다.

결국, 마지막 시대에 등장하셔서 생명수를 주시는 성령 하나님은 ‘아버지 하나님’을 가리키고 있다. 이 부분은 성삼위일체에 대한 진리를 배운 사람이라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성삼위일체란 성부 여호와 하나님, 성자 예수님, 성령 하나님은 모두 한 분이신 ‘아버지 하나님’을 뜻하는 말이다.

성령과 신부 – 신부는 누구인가

성령과 신부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요한계시록 22:17)

오늘날 인류에게 생명수는 아버지를 표상하는 성령 하나님뿐만 아니라 ‘신부’도 함께 주신다. 따라서 구원을 소망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성령과 신부를 영접하고 깨달아야 한다. 비밀 중의 비밀이신 신부는 과연 누구일까.

신부가 교회 혹은 성도가 될 수 있는가?

어떤 사람들은 생명수를 주시는 신부에 대해, 성도 혹은 교회라고 주장한다. 만약 신부가 성도라면, 성도가 생명수를 줄 수 있다는 뜻이 된다. 그러나 생명수를 주실 수 있는 분은 오직 구원자이신 하나님뿐이다.

성부시대, 예레미야와 이사야 등 하나님의 말씀을 전한 선지자들이 많았지만 성경 어디에도 그들이 생명수를 주었다는 기록을 찾아볼 수 없다. 성경은 오직 구원자이신 여호와 하나님만이 생명수를 주셨다고 기록하고 있다(예레미야 2:13).

성자시대에도 동일하다. 이천 년 전 베드로, 바울 등 훌륭한 선지자들이 있었지만, 그들이 생명수를 준다는 말씀은 성경 어디에도 없다. 성경은 오직 구원자이신 예수님께서 생명수를 주신다고 기록했을 뿐이다(요한복음 4:14).

성도들은 생명수를 줄 수 없다. 생명수를 주실 수 있는 권능은 오직 하나님께만 있기 때문이다(요한계시록 21:5~7). 이처럼 성경의 여러 가르침을 살펴볼 때, 생명수를 주시는 신부는 성도가 아니라 ‘구원자’임을 확인할 수 있다.

신부는 어머니 하나님

인류를 구원해주실 성령과 신부는 성도가 아닌 구원자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요한계시록에는 생명수를 주실 신부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기록되어 있다.

일곱 천사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 신부 곧 어린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요한계시록 21:9~10)

A.D. 96년경, 사도 요한은 인류에게 생명수를 주실 신부를 보았다. 천사의 이끌림에 따라 그가 본 신부의 실체는 성도나 교회가 아닌 ‘하늘 예루살렘’이었다. 사도 바울은 하늘 예루살렘을 가리켜 “우리 어머니”라고 증거했다.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갈라디아서 4:26)

사도 바울은 갈라디아지역에 있는 사람들에게 우리를 구원해주실 어머니 하나님께서 계신다는 사실을 담대히 알렸다. 구원을 받아야 하는 성도들의 입장과 구원을 주시는 하늘 예루살렘 어머니의 입장이 확연히 다르다는 사실을 인지시켜준 것이다. 따라서 오늘날 인류에게 구원을 베풀어주시는 성령과 신부는 교회나 사람이 아닌,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성령과 신부 – 신부는 누구를 가리키는가”의 42개의 생각

  1. crystal 답글

    성령시대에는 예수님께서 성령으로 다시 오시겠다고 하셨다. 그리고 육체로 오신다고 하셨다. 그 성령, 아버지 하나님께서는 생명수를 주실 때 신부와 함께 주신다고 하셨다. 아버지 하나님과 함께 등장하신 그의 신부, 어머니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우리는 생명수를 얻을 수 있다고 성경은 알려주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당연 이 시대 우리를 구원해주실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올바로 알고 영접해야 한다. 비록 2000년 전 남자의 모습으로만 오셨다고 어머니 하나님이 없다고 성경을 부인한다면 누구도 생명수를 받을 수 없다. 성령과 신부에게로 나아가 생명수를 꼭 받는 하나님을 믿는 모든 성도가 되었으면 좋겠다.

    • 하늘드림 답글

      분명 성경은 우리 구원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생명수를 성령과 신부께서 주신다고 하였다
      그러니 생명수를 원하는자라면 성령이신 아버지 하나님과 신부이신 어머니 하나님도 믿고 영접해야 합니다

  2. food Real 답글

    육의 생명이 육의 어머니로 주어지듯, 영의 생명 또한 영의 어머니로부터 허락 받을 수 있습니다. 귀한 약속으로 어머니의 자녀로 인정해 주시니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 꺔냥:) 답글

      값없이 주시는 생명수는 오직 하나님이신 어머니하나님께서 주고 계시지요~
      온전히 생명수를 축복을 받기위해서는 어머니하나님께로 나오셔야 합니다~

      • 하늘드림 답글

        생명수의 근원 신부이신 어머니하나님 입니다
        어머니 하나님 계시는 하나님의교회로 오세요

    • 하늘드림 답글

      어머니 없이는 생명도 없습니다
      그래서 성경은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영생을 허락하시는 어머니 하나님께서 존재하심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3. 푸른 소나무 답글

    하나님을 믿는 신도라면 하나님께서 주신 성경이 우리를 위한 구원의 행동 지침서인것을 받아들이고 그 성경을 통해 알려주신 지도로 목적지인 천국에 도달하여야한다. 이렇게 생명의 샘이 되시는 하나님께서 마지막에 성령으로 또한 신부와 함께 역사를 하신다는 건 성경을 통해 이 신부의 비밀도 알아봐야겠다.

    • 깜냥 답글

      그럼요 그럼요~!! 반드시 우리가 알아야할 성령시대 구원자이신 성령과 신부이기에~
      성경을 통해 신부이신 하늘어머니를 알아봐야죠~!

      • 하늘드림 답글

        성경은 분명 마지막 때 우리엑 생명수를 주시는 성령과 신부에 대해서
        우리의 아버지 하나님이시요 어머니하나님 이심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4. 동진 답글

    신부는 어머니라고 성경에서 증거 하고 있네요 놀랐네요

  5. crystak 답글

    성경의 표현 방식, 알수록 하나님 말씀 중 “내 생각과 너희 생각은 다르다”하신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내가 주문한 물건이지만 택배아저씨가 배달해줬다라고 표현하기도 하는데 하나님께서 배달, 전달조차 생명수를 주신다는 표현을 쓰지 않으심을 통해 하나님의 표현 방식 속에 생명수는 오직 하나님께서만 주신다는 것을 명확히 표형하고자 하심은 아니었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에 여러 의견을 내세울 필요없이 하나님께서 주신 생명수이기에 이 시대에 생명수를 주시는 성령과 신부는 하나님이심이 확실하다고 확신을 주십니다.
    신기하고 확실한 하나님의 말씀에 오늘도 기쁨을 느낍니다!
    Thanks to God!!

    • 하늘드림 답글

      생명수는 오직 하나님만이 주실 수 있습니다
      죄인이 어찌 죄인에게 생명수를 줄수 있겠습니까?
      우리에게 생명수 주시는 성령과 신부는 우리의 아버지시요 어머니십니다

  6. Sarah-Kim 답글

    생명수를 주실 수 있는 분은 오직 하나님이시요, 사도 요한이 마지막 시대에 성령과 신부께서 등장하셔서 생명수를 주신다고 하였으니 성령과 신부는 분명 하나님이십니다. 성령은 성삼위일체에 의하면 우리 아버지 하나님이시요, 성령은 사도 바울의 증거와 같이 하늘에 계신 우리 어머니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니 우리는 생명수를 받아 천국에 들어가기 위해서 반드시 성령되신 그리스도 안상홍님과 더불어 신부이신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해야 하겠습니다.

  7. Pedro 답글

    본문의 내용처럼 오늘날 구원을 소망 하는 모든 분들은 반드시 생명수를 허락하시는 성령과 신부를 편견 없이 성경이 가르치시는 말씀에 따라 영접하여야합니다.

    • 깜냥 답글

      사람의 생각인 편견을 통해서는 성령과 신부께서 주시는 생명수를 받을수 없지요~!
      성경을 통해서만 영접할수 있다는 사실이 참으로 감사한것 같아요~

  8. JUDY YI 답글

    이 시대의 구원자는 바로 성령과 신부이신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십니다! 이 말씀은 성경에 그대로 있습니다. 어머니 하나님이 함께 계시지 아니한다면 결단코 구원은 없습니다. 우리가 구원 받기를 원한다면 성경이 증거하는 하나님을 믿어야 합니다.

    • luree 답글

      성령시대에 구원받기 위해서는 아버지하나님만을 영접해서는 안됩니다. 아버지하나님뿐 아니라 어머니하나님 또한 영접해야만 합니다. 성경은 어머니하나님의 존재를 증거하고 있고 생명수 주시는 신부가 바로 어머니하나님이심을 증거합니다!!

    • 깜냥 답글

      사람의 증거가 아니라 성경의 증거를 통해 어머니하나님을 발견할수 있지요~!

  9. Grace lee 답글

    고정관념으로 인해 어머니하나님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경과 하나님을 믿고 구원을 소망한다면,
    하나님을 증거하는 성경과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만물을 통해 생명을 허락하시는 어머니의 존재는 절대적임을 통해,
    우리 영혼의 생명을 위해서는 분명 어머니 하나님을 반드시 영접해야 합니다.
    아버지하나님뿐만 아니라 어머니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 생명수를 허락받음이 너무 감사하고 기쁩니다. (^^)

  10. yuneuichol 답글

    천국의 비밀은 너희에게만 허락되고, 그들에게는 아니라는 예수님의말씀.. 마지막시대 어머니를 믿고 깨달아야만 가질수있는 영원한생명.! 감사합니다!!

  11. Judy Yi 답글

    이 세상 많은 기독교인들은 하나님은 한분이시다, 아버지 하나님만 계신다 라는 편견과 오류 속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성경은 분명 이 마지막 성령시대 성령과 신부께서 우리에게 생명수를 주신다고 예언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실 때 분명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셨고 그 결과 남자와 여자가 창조되었습니다.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창세기 1장 27절)’ ] 창세기 1장 26절에서는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사람을 만들고 라고 하셨습니다. ‘우리’라는 말을 통해 하나님의 형상에는 바로 남성적형상의 하나님과 여성적형상의 하나님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곧 아버지 하나님이신 성령, 어머니 하나님이신 신부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성령과 신부를 영접해야만이 우리는 이 시대에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추희숙 답글

    생명수를 주시는 분은 분명 하나님이시요, 우리의 하늘 부모님이십니다. 생명수를 허락하시는 성령과 신부는 우리를 영원한 천국으로 인도하실 엘로힘 하나님이십니다.

  13. Alponso 답글

    생명수를 마시게 되는 사람만이 영원한 천국에 들어갈 수 있으며, 이것은 하나님의 거룩하신 뜻이다. 성경이 증거하듯이 생명수는 오직 하나님께서 주실 수 있으며, 이 시대에는 성령과 신부께서 생명수를 허락하신다.

  14. JUDY YI 답글

    세상 수많은 기독교인들은 아버지 하나님에 대해서는 알고 있지만 어머니 하나님의 존재에 대해 인지 하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사실 아버지 하나님에 대해서도 정확히 알고 있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참 많이 안타깝습니다. 성경에는 분명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에 대해 예언된 말씀이 존재합니다. 그 증거들도 무수히 많지만 선입견과 고집으로 그 사실들을 부인하고 있죠. 오늘날 이 마지막 성령시대에 영생을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성령과 신부를 영접해야 합니다. (요한계시록 22장 17절 참고)

  15. Grace lee 답글

    성경에 대해 막연히 어렵다고만 생각한 적이 있었습니다.
    성령과 신부를 만나기 전에 말이죠.
    성경의 주인이신 하나님께서 직접 알려주시지 않으시면 아무도 깨달을 수 없는게 성경이니 말입니다.
    구원을 원하는 자에게 값없이 생명의 말씀을 허락하시는 분, 성령과 신부.
    나의 아버지, 어머니가 되어주심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릴 뿐입니다.

  16. 김수련 답글

    생명수를 주실 수 있는 분은 하나님 외에는 없으시기에 생명수 주시는 신부가 어머니 하나님이라는 말씀이 너무도 논리적이게 이해가 되네요.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 깜냥 답글

      생명수가 없이는 우리 영혼의 생명인 영생도 없기에 ~ 어머니하나님의 존재는 너무나 중요한 진리입니다~ 이보다 좋은 소식, 복된 소식이 또 있을까요???

  17. 송이 답글

    하늘에 우리 하늘아버지께서 계신것처럼 하늘에 우리 하늘 어머니께서도 계시니 이제는 구원주심에 감사함으로 믿어야 겠습니다~

  18. 애플망고 답글

    사도바울과 같이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은 생명수의 근원이신 하늘어머니를 담대히 그리고 부지런히 전합니다~
    하늘어머니께서 값없이 주시는 생명수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 깜냥 답글

      성경에서 증거하고 있기에 사도바울같이 우리에게 생명수를 주시는 하늘 어머니를 전하는것이지요~!!

  19. 송이 답글

    인류에게 영원히 목마르지 않을 생명수를 주시는 성령과 신부는 우리의 아버지안상홍하나님과 우리의 어머니하나님이십니다~

    • 깜냥 답글

      네~ 지금 온세계를 향해 이런 귀한 생명수를 주시고자 “오라”고 외치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오셔서~! 값없이 주시는 생명수받고 영원한 천국으로 갑시다~

  20. 깜냥 답글

    우리에게 생명수 즉 영생을 주시기 위해 이 땅까지 오신 하늘어머니~!
    우리의 구원자 우리의 하나님이십니다~!

    • 천송이 답글

      어머니하나님의 구원의 은헤와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21. 깜냥 답글

    성경대로 마지막 성령시대에 성령되신 아버지하나님과 신부되신 어머니하나님께서 생명수를 주시기 위해 오셨습니다~ 성경을 통해 확인하시고 넘치는 축복 받으시길 바랍니다~

  22. luree 답글

    성령은 우리 영혼의 아버지하나님이시요 신부는 우리 영혼의 어머니하나님이십니다!!

    • 하얀마음 답글

      인격을 지니신 성령 하나님과 함께 이 땅에 오시는 신부 역시 인격을 지니신 어머니하나님이십니다.

  23. 하얀마음 답글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성도가 성도에게 생명수를 주었던 적이 없고, 줄 수도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주실 수 있으시기 때문이죠.
    그렇게 때문에 이 시대, 성령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우리에게 생명수를 허락하시는 ‘성령과 신부’! 특히나 신부이신 어머니하나님을 반드시 깨닫고 영접해야만 하는 것이죠.

  24. 그레이스리 답글

    성령과 신부되신 아버지, 어머니하나님께서 생명수를 값없이 허락해주신다고 하셨으니 감사함으로 생명수를 받으러 아버지, 어머니하나님께로 나아가야겠습니다~

  25. 아름다움 답글

    성령은, 성삼위일체로 본다면 당연히 아버지하나님입니다. 그렇다면 신부는 누구일까요? 신부는 우리의 구원을 위해 임하신 어머니하나님이십니다.

  26. 즐거움 답글

    생명수를 주시는 분이 신부입니다. 생명수는 오직 하나님께서만 주시는 거룩한 말씀이죠. 즉 신부는 하나님이십니다. 성령과 신부로 나타나신다고 예언되어 있으므로, 성령은 아버지하나님, 신부는 어머니하나님이십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